논리학에 있어서 계사 ( Copula ) 의 문제 : The Problems of the Copula in the Logic

Abstract

흔히 사유의 형식적 규칙에 대한 학문으로 통하는 논리학은 끊임없이 발전하여, 마침내 현대에 이르러서는 수리논리학이라는 새로운 논리학이 나타나기까지 하였다. 수리논리학은 Arstoteles 이래의 전통적 논리학보다 더 정확성과 엄밀성을 가지며, 그것이 다루지 못하는 관계논리도 다룰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전통적 논리학을 포섭할 수 있다고 자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