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리학에 있어서 계사 ( Copula ) 의 문제

Abstract

흔히 사유의 형식적 규칙에 대한 학문으로 통하는 논리학은 끊임없이 발전하여, 마침내 현대에 이르러서는 수리논리학이라는 새로운 논리학이 나타나기까지 하였다. 수리논리학은 Arstoteles 이래의 전통적 논리학보다 더 정확성과 엄밀성을 가지며, 그것이 다루지 못하는 관계논리도 다룰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전통적 논리학을 포섭할 수 있다고 자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