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ar Codes for Non-identically Distributed Channels and their Applications to Index Codes : 비동일 분포 병렬 채널을 위한 폴라 부호 기법과 인덱스 코드를 위한 연계 폴라 부호 설계 기법

Abstract

본 논문은 Part I의 비동형 대칭 이진 이산 무기억 채널에서 채널 용량을 달성 하는 폴라 부호의 설계 기법 및 증명과 Part II의 비동형 이진 독립 무기억 채널에서 인덱스 부호와 폴라 부호의 연계기법을 통한 최적의 전송률을 달성하는 연계 기법에 대한 설계로 구성된다.

또다른 한가지는 각 파라미터들이 각각의 서로 다른 확률 분포의 실현값인 경우이다.

폴라 부호를 이용하여 결정적인 경우와 랜덤한 실현값으로 주이지는 모든 경우에 대하여 평균 채널 용량을 달성 할수있음을 증명한다.

이에 더해 결정적 채널 파라미터가 가정된 시스템에서 채널 입력으로 사용되는 정보 벡터의 치환 연산의 중요성에 대하여 논한다.

달성 전송률 또는 시스템 신뢰도를 향상 시킬수 있음을 보인다.

Part II에서는 폴라 부호와 인덱스 부호를 접합시켜 일종의 연계된 소스-채널 부호 설계 기법을 개발하고 제안된 기법이 최적의 전송률을 달성함을 보인다.

이를 임의의 부가정보 패턴이 주어지는 경우로 확장한다.

완전 그래프가 그려지는 경우와 달리 임의의 패턴으로 주어지는 경우는 부가정보들이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에 한하여 최적 전송률을 달성하게됨을 보이고 이를 만족하는 인덱스-폴라 부호 설계 기법을 제안한다.

마지막으로 부가정보가 결정적으로 주어지지 않고 존재성을 표현하는 확률로써 주어지는 경우 제안된 연계기법을 이용한 평균 전송률에 대하여 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