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특수분장 소품의 3D 모델링 및 형상 변형 : 3D Modeling and Shape Deformation of Special Effects Makeup Props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김종인

Advisor
김명수
Major
공과대학 컴퓨터공학부
Issue Date
2017-02
Publisher
서울대학교 대학원
Keywords
베지에 곡면스윕 곡면형상 변형특수분장 소품
Description
학위논문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 컴퓨터공학부, 2017. 2. 김명수.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특수분장 소품의 모델링 및 변형 방법을 제안한다. 각 특수분장 소품의 특성에 따라 다른 방법을 이용하여 모델링한다. 헤어, 수염은 여러 가닥을 묶어서 사용자가 그린 궤적을 중심 곡선으로 하는 스윕 곡면으로 모델링한다. 또한 변수를 이용하여 너비, 회전 등의 특성을 조정할 수 있으며 중심 곡선인 베지에 곡선의 제어점을 이동시켜 변형한다. 속눈썹은 사용자가 그린 궤적을 베지에 곡면의 한 모서리 곡선으로 하여 모델링하며 길이와 곡률 등의 변수를 이용하여 특성을 조정할 수 있으며 곡선의 제어점을 이동시켜 변형할 수도 있다. 상처는 주어진 모델을 매개화한 곡면으로 근사한 뒤 얼굴의 사용자가 정한 위치에 정합시키고 변형 영역을 베지에 곡면으로 근사한 후 제어점을 이용하여 변형한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122692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