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컨벡스 최적화 기법을 이용한 다중 객체 추적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김장욱

Advisor
최진영
Major
공과대학 전기·컴퓨터공학부
Issue Date
2013-08
Publisher
서울대학교 대학원
Keywords
다중 객체 추적컨벡스 최적화
Description
학위논문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 전기·컴퓨터공학부, 2013. 8. 최진영.
Abstract
다중 객체 추적은 이동하는 객체를 탐지하고 같은 객체로 판단되는 객체들끼리 연결하는 과정으로 수행된다. 본 학위 논문에서는 이동하는 객체 추적을 위해 컨벡스 (convex) 문제로 공식화하여 해결하는 방법을 제안하고자 한다. 객체들은 각 프레임마다 탐지되고, 데이터 연관 (data association) 방식으로 연속된 프레임들 간의 객체들을 연결함으로써 경로를 계산한다. 프레임 간의 객체들을 연결함으로써 발생하는 비용(cost)을 수치화하는데, 이 때 객체들의 위치와 색상을 고려하여 비용을 계산한다. 이 비용 값들을 원소로 하는 비용 행렬을 계산하고, 이 비용 행렬을 이용하여 객체들을 연결할 시 가장 비용이 적게 발생하도록 연결하는 문제를 컨벡스 문제로 공식화한다. 실험 결과, 기존에 제안된 기법들보다 성능이 개선되었음을 확인하였고, 탐지 과정에서 발생한 오탐지에 의해 경로가 잘못 계산되는 현상도 줄일 수 있었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122981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