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R2R 장비에서 웹의 뒤틀림 및 변형을 최소화하기 위한 사행제어에 관한 연구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장제우

Advisor
박희재
Major
공과대학 기계항공공학부
Issue Date
2013-02
Publisher
서울대학교 대학원
Keywords
사행제어롤투롤 장비웹 조정 장치스팬원거리 중점 가이드(Remotely pivoted guide)
Description
학위논문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 기계항공공학부, 2013. 2. 박희재.
Abstract
롤투롤 장비에서 웹의 사행제어는 생산되는 제품의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다. 웹의 진행에 수직한 방향으로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사행제어는 웹을 원하는 일정한 위치와 각도로 보내기 위하여 롤러에서부터 웹으로의 힘 전달이 필요한 데, 이 힘 전달에 의해 웹이 뒤틀림과 변형이 일어날 수 있다. 일반적인 사행제어는 웹이 공정 구간에서 일정한 위치로 정렬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하게 되지만, 롤투롤 대면적 증착 공정과 같은 일부 공정에서는 이 위치 제어보다 웹의 보존도를 더 우선 생각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웹의 보존을 최대로 하기 위하여 가이딩 롤러의 새로운 형태를 제안하고, 그 형태에 사행제어를 적용하여 다중 스팬에서의 웹의 변형을 최소화하면서 위치를 제어하는 시스템을 제안한다. 또한 이를 검증하기 위하여 시뮬레이션을 시행하였고, 기존의 가이딩 롤러의 실험을 하여, 그 결과를 새로운 가이딩 형태에 적용함을 통해 기존의 사행제어와 새로운 형태의 사행제어의 결과를 비교하였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123691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