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현대 최적화 이론의 통계학적 응용 사례 연구 : A study of statistical application of modern optimization methods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우일상

Advisor
원중호
Major
자연과학대학 통계학과
Issue Date
2016-08
Publisher
서울대학교 대학원
Keywords
Optimization 최적화 빅데이터
Description
학위논문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 통계학과, 2016. 8. 원중호.
Abstract
다방면에서 생성되는 데이터의 홍수 속에서 통계학의 수요는 더욱 증가하고 있지만 고전적인 통계 방법을 사용하여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 대규모 고차원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제한적이기 때문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통게학 문제에 최적화 방법들을 도입하려는 시도가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특히 단일 최적화 방법을 사용하는 것 보다 여러 최적화 방법을 취합하여 적합한 방법을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통계학 내 최적화 이론들의 응용 사례들을 소개함으로써 통계학에서 비중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최적화 이론에 친숙해지며, 이들을 적절히 취합하여 활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131322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