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lph Vaughan Williams 의 연가곡 Op. 7의 분석 연구

The Study of Ralph Vaughan Williamss song cycle op.7

랄프 본 윌리엄스(Ralph Vaughan Williams, 1872-1958)는 17세기 바로크 시대를 대표하며 영국음악을 꽃피운 작곡가 헨리 퍼셀(Henry Purcell, 1659-1695) 이후, 영국이 낳은 최고의 작곡가로서 민족주의를 대표하는 작곡가이기도 하다. 랄프 본 윌리엄스는 가장 영국적인 음악으로 20세기 영국음악의 명성을 부흥시킨 인물이다. 특별히 영국 민요는 그의 예술적 영감의 원천이자 지향점이었다.

... 본 논문의 주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영국 음악의 시대적인 특징과 랄프 본 윌리엄스의 생애와 작품에 대해 조망해보았다. 이를 통하여 랄프 본 윌리엄스의 업적과 그가 형성한 영국음악의 특징을 발견하였다....

랄프 본 윌리엄스; 영국음악; 민요; 민족주의; 보수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