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Read-Copy-Update 메커니즘을 이용한 AUTOSAR IOC의 통신 지연 개선 : Reducing the Communication Latency of IOC in AUTOSAR using Read-Copy-Update Mechanism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김학범

Advisor
홍성수
Major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융합과학부(지능형융합시스템전공)
Issue Date
2017-02
Publisher
서울대학교 대학원
Keywords
AUTOSARIOCRCUOS-applicationRTE
Description
학위논문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 융합과학부(지능형융합시스템전공), 2017. 2. 홍성수.
Abstract
최근 자동차 산업에서 자율주행차량, 친환경 차량 등의 등장으로 전기 전자 분야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따라 차량 내의 전기 전자 시스템은 늘어나고 이를 제어 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양과 복잡도 역시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렇게 거대해지고 복잡한 차량용 소프트웨어를 효과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고안이 된 것이 차량용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AUTOSAR(AUTomotive Open Software Architecture) 이다. 특히, AUTOSAR v4.1.1부터는 시스템의 성능을 높이고 기능안전을 만족하기 위해 멀티코어를 지원한다. 하지만, AUTOSAR에서 지원하는 core간의 통신방식인 IOC(Inter OS-application communicator)에서는 예기치 못한 통신 지연이 발생하여 전체 시스템의 성능이 저하되는 문제를 초래한다. 이 논문에서는 IOC의 통신 지연문제를 밝히고 Read-Copy-Update 메커니즘을 이용하여 이를 해결하고자 한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133246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