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서울대학교 도서관 70년사 : 1946-2016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신승철; 김기태; 홍순영; 김미향; 김기숙; 송지형; 신동원; 정희주; 민세영; 김현자

Issue Date
2017-04-30
Publisher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Citation
iii, 929 pp
Description
| 일러두기|
1.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은 1996년『서울대학교 도서관 오십년사』를 편찬하였다. 『서울대학교도서관70년사』는그전통을이어받아최근20년의변화를역사로편 입하여도서관70년간의발자취를거시적으로조망하였다.
2.『 서울대학교 도서관 오십년사』는 시대 순의 편년체 서술 방식을 취했으며,『 서울대 학교 도서관 70년사』는 편년체 구성과 분류사 체제를 적절하게 적용하고 분야별 특징을 종합화하여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개관은 도서관의 전체 역 사를한눈에파악할수있도록편년체로구성하였고분야별서술은도서관업무를 크게7개로범주화하여시설및공간, 조직및인력, 장서, 학술정보화, 이용자서비 스, 연구지원, 홍보및대외협력등으로나누어분류사체제로기록하였다.
3. 이 책은『서울대학교 도서관 오십년사』발간 이후 지난 20년간의 서울대학교 중앙 도서관이명실공히연구중심대학도서관으로발돋움하면서각분야에서추진하였 던 제반의 변화를 기술하는데 주력하였다. 따라서 서술 분량의 절반 이상을 여기에 할애했으며그이전시기는압축적으로서술하였다.
4. 부록은『서울대학교도서관오십년사』를바탕으로, 이후20년간의내용중주요사 안을정리하여기술하였다. 부록의내용은관련규정및내규, 조직및직원, 연도별 예산및도서구입비, 장서및자료현황, 시설, 이용통계, 연표로구성하였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135091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