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관소장 한국고활자본목록 : List of the early Korean Printed Books in SNU Library

Abstract

서울대학교 부속도서관에는 규장각도서를 비롯하여 일양, 가람문고 등 귀중한 자료를 수장하고 있다. 그 가운데 우선 서울대학교 소장본 중에서 의미자본 2종, 갑인자본 14종, 경자자본 4종, 경오자본 1종, 병진자본 l종, 을해자본 20종, 을유자본 2종 갑진자본 9종, 소축자본 1종, 인경목활자본 2종, 성종실록자본 2종, 병자자본 2종, 영유자본 7종, 경진자본 7종, 신묘자본 1종 등 75종의 한국 고활자본에 대한 목록을 발신하여 여기에 수록한다. 한국고활자에 대한 과학적인 연구를 위하여 본자료가 도움이 되기를 바라마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