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애 위험군 학생의 추론적 이해 능력 분석 : A Study on the Inference Skills in Reading of Students At-Risk for Learning Disabilities

Abstract

학교에서 읽기를 가르칠 때 아동이 단어를 정확히 읽는 지는 쉽게 알 수 있으나 그 뜻도 아는지는 쉽게 알기 어렵다. 이 때문에 이런 학생들은 읽기 지도 시 고려하기가 쉽지 않다. 교과 내용과 읽기 과제가 어려워질수록 스스로 읽고 이해하는 것도 어려워진다. 이에 따라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의 학생들은 개별화된 읽기이해 중재를 필요로 한다(Compton, Fuchs, Fuchs, Elleman, & Gilbert,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