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학습장애 위험군 학생의 추론적 이해 능력 분석
A Study on the Inference Skills in Reading of Students At-Risk for Learning Disabilities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김희주
Advisor
김동일
Major
사범대학 협동과정 특수교육전공
Issue Date
2018-08
Publisher
서울대학교 대학원
Description
학위논문 (박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 사범대학 협동과정 특수교육전공, 2018. 8. 김동일.
Abstract
학교에서 읽기를 가르칠 때 아동이 단어를 정확히 읽는 지는 쉽게 알 수 있으나 그 뜻도 아는지는 쉽게 알기 어렵다. 이 때문에 이런 학생들은 읽기 지도 시 고려하기가 쉽지 않다. 교과 내용과 읽기 과제가 어려워질수록 스스로 읽고 이해하는 것도 어려워진다. 이에 따라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의 학생들은 개별화된 읽기이해 중재를 필요로 한다(Compton, Fuchs, Fuchs, Elleman, & Gilbert, 2008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143481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사범대학)Program in Special Education (협동과정-특수교육전공)Theses (Ph.D. / Sc.D._협동과정-특수교육전공)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