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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실 안전관리 韓·日비교] 환경안전교육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영재-
dc.date.accessioned2009-02-11T07:32:46Z-
dc.date.available2009-02-11T07:32:46Z-
dc.date.issued2008-12-
dc.identifier.citation환경과 안전 지킴이 2008 Vol.21, pp.24-27en
dc.identifier.issn1738-7450-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371/1474-
dc.description.abstract우리 대학의 환경안전원에서는 안전에 대한 교육이 대학의 연구 활동뿐만 아니라 국가산업안전에도 필수적인
요소임을 인식하고 교육을 통한 의식 전환으로 우리나라의 안전문화 정착에 이바지 하고자 환경안전교육을 실시
하게 되었다. 1996년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된 환경안전교육은 매년 보완·발전하였으며, 2005년 규정 개정을 통
해 이공계 대학원생 및 연구원을 대상으로 환경안전교육을 받지 않으면 실험실을 출입할 수 없도록 하였다.
이에 일본의 대학 및 연구소에서는 환경안전교육을 실시함에 있어 1) 교육이 의무적으로 실시되는지, 2) 교육대
상자, 3) 교과목 및 시간, 4) 교육교재, 5) 교육방법 등이 어떠한지를 파악하여 우리 대학의 안전교육 프로그램과
비교해 보았다.
en
dc.language.isokoen
dc.publisher환경안전원en
dc.subject동경대en
dc.subject경도대en
dc.subject오사카대en
dc.subject리켄연구소en
dc.subject환경안전교육en
dc.title[실험실 안전관리 韓·日비교] 환경안전교육en
dc.typeSNU Journalen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Lee, Yeongjae-
Appears in Collections:
Institute of Environmental protection and safety (환경안전원)환경과 안전지킴이환경과 안전 지킴이 Vol.21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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