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대학에서 내가 배운 글쓰기의 원칙과 방법들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곽태현
Issue Date
2018-08
Publisher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Citation
가르침과 배움, Vol.36, pp. 46-49
Abstract
교수학습개발센터 기관지 에 글쓰기에 대한 제 생각을 실을 기회를 얻게 된 것에 감사합니다. 한편으로 저도 스스로의 글에 항상 부족함을 느껴 글쓰기를 좀 더 잘하기 위해 계속 애쓰고 있는 학생일 따름이고, 저보다 더 글을 잘 쓰시는 학우 분들이 정말 많기에 이런 글을 쓰는 것이 부끄럽기도 합니다. 그래도 대학에 들어와 학술적 글쓰기에 대해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며 제법 글쓰기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는 한 명의 선배, 혹은 동료 학우로서 학술적 글쓰기에 대한 고민을 시작하고 있거나 생각이 아직 잘 정리되지 않은 후배들에게 약간의 도움이나마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제 생각과 경험을 써보겠습니다. 또한 이 글은 제가 제 자신의 글쓰기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고 반성하는 글이기도 합니다.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147564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 (교수학습개발센터)가르침과 배움가르침과 배움 제35/36호 (2018)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