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내 실험실 공기오염도를 알아본다

Abstract

이번 조사는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과 이공계(미술대학 포함)실험실 137개 실험실을 대상으로 실험실내의 공기오염 발생원과 오염물질 그리고 학내 실험실 공기질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2007년 5월 8일(화)~2007년 12월 21일(금)까지 실험실 공기를 채취하여 실내공기에 영향을 미치는 미세먼지(PM10), 포름알데히드(HCHO) 및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등의 3가지 항목을 측정하여 실시하였다. 참고로 여기에 옮긴 글은 이번에 제출된 서울대학교 공기오염도 보고서를 간략하게 요약한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