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RP

브랜드를 창조하다
Creating a Brand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후카사와 나오토
Issue Date
2005
Publisher
Korea Design Research Institute
Citation
Asia Design Journal, Vol.2 No.1 pp.114-123
Keywords
후카사와 나오토; 플러스 마이너스 제로; plus minus zero
Abstract
사람들은 물건을 사용할 때 대부분 거의 무의식적으로 사용하며, 그 물건에 대해 적극적으로 생각하는 경우는 드물다. 그러나, 소비자가 상품을 선택할 때에는 시각적 요소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따라서 디자이너들은 시각적인 측면에 신경을 많이 쓰는데, 이로 인해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디자인이 지나치게 극단적이 되면 우리 일상과는 어울리지 않게 된다. 구매자가 그 물건을 직접 사용하는 경우라도, 사람들은 물건을 구입할 당시의 마음상태와 사용할 때의 무의식적인 상태가 상이하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 사람들은 자기 자신의 모든 행동이 의지의 소산이라고 믿고 있지만, 실제 자신이 그런 행동을 한 이유가 구매행동을 하며 처하는 환경에 내재된 가치에서 기인한다는 점은 모르고 있다.
ISSN
1738-3838
Language
English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1706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Korea Design research Institute (한국디자인산업연구센터)Asia Design JournalAsia Design Journal, Vol.02 (2005)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