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한국인의 혼인과 이혼원인 -단기4292년 민제1681호이혼청구사건(단기4293년4월5일 서울지방법원민사부판결)-

원고와 피고는 도미유학중이던 단기4289년 6월15일 죠오지아주프로이드로현오마시에서 소외목사 J‧챤비‧발톤 주례로 혼인식을 거행하여 우주법을 따라 유효히 혼인한 부부(호적에의 등재는 못했음)인바 원고는 동년8월말경까지 동거하던 미조리주썬트루이스시에 피고만을 남긴채 인디아나주소재 학교로 복귀한 후로는 주말 또는 휴가를 타서 피고를 동시로 왕방하여 부부생활을 하였으나 양인의 생활이 상호 융합치 않더니 동년4290년 10월이후로는 드디어 별거에 이르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