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Aaron's Rod 에 관하여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문우상

Issue Date
1990
Publisher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영어영문학과
Citation
영학논집, Vol.14, pp. 71-84
Keywords
로렌스여행진행결혼관계
Abstract
로렌스는 Aarons Rod의 집필을 1917년 10월과 1918년 2월 사이에 시작했으나, 그가 Berkshire로 옮겨 가기 전에는 아마도 착수하지 않은듯 하다. 그런데 이 날짜와 관련되는 한 중요한 일은 Women in Loνe가 l년이상 출판사를 발견하지 못했다는 것이며, The Rainbow 역시 거의 출판될 가망이 없는 소설로 여겨지고 있었다. 출판사들이 로렌스의 작품에 관심이 없었던 시기에 그가 다른 소설을 쓴다는 것은 놀랄 일이다. 그는 1918년 9월에 천천히 이 작품을 쓰고 있었다. 그러나 그는 1919년에는 이 작품에 전혀 손을 대지 않은 듯하다. 그는 1920년 여름에 The Lost Girl을 완성하기 2개월 전에 다시 이 작품을 쓰기 시작했다. 이 작품이 최종적인 형태로 완성된 것은 1921년 5월이었다. 그는 1921년의 5월 초에 독일 Baden-Baden에 거주하면서 이 작품을 계속 써서 한달만에 완성했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2305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