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 E,펫히너 저: 「법철학」 -법의 사회학과 형이상학-

Abstract

오늘날 법철학계에서 널리 애독되고 있는 저서중의 하나가 본서인 것이다. 이 저서에서 우리는 「펫히너」의 학적진지성과 저문제성의 종합적해결방법의 모색을 위한 정열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 이 저서가 출간된지가 이미 6년이 지났다. 그러나 「펫히너」가 더진 저문제성은 날이 갈수록 의미심원한 바가 있어 이제 새삼스럽게 소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