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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gene O'Neill 의 The Iceman Cometh -Plot과 주제를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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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최경숙 | - |
dc.date.accessioned | 2009-04-13T04:21:34Z | - |
dc.date.available | 2009-04-13T04:21:34Z | - |
dc.date.issued | 1980 | - |
dc.identifier.citation | 영학논집, Vol.4, pp. 107-117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2649 | - |
dc.description.abstract | The Icemaπ Cometh는 New York에 있는 Harry Hope의 Bar에 기거
하는 일단의 술 주정꾼들을 묘사하고 있다. ONeill 자신이 젊었을때 자 주 드나들던 술집에 모여들던 사람들을 모델로 했다고 하여, 이 작품의 배경, 인물묘사, 그리고 이 작품에 내포된 철학까지를 포함시켜 ONeill 의 자서전적인 작품에 포함시킨다. The Iceman Cometh의 표면적인 plot은 간단하다(공연시간이 세시간 반이 훨씬 넘는 이 작품의 길이에 비교할 때). 첫 장면은 Harry Hope 의 Bar의 backroom을 보여준다. 이 장면에서 무대위의 등장인물들은 두사람 (bartender인 Rocky와 grand old foolosopher인 Larry Slade)을 제외하고는 모두 잠들어 있다. 이들 모두는 비교적 긴 1막의 거의 4분 의 3 가량을 잠든 상태로 머물러 있다(때때로 잠자면서 잠꼬대 같은 반 응을 나타내는 것 이외에는). 또 무대 위에서의 동작도 거의 없다. 1막 뿐 아니라 전장면을 통해 대부분의 등장인물들이 자리에 앉은채로 있 다. 이런 육체적인 동작의 결여가 no one here has to worry about where theyre going next, because there is no farther they can go." 라 는 Larry Slade의 표현과 함께 이 작품의 무기력한 분위기를 특정지워 준다. 전반적인 분위기가 정적이기에 일단 무대위에 동작이 나타나면 전체적인 분위기와 대조를 이루어 동작 하나 하나가 관중에게 크게 받아들여진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영어영문학과 | - |
dc.subject | 술 주정꾼 | - |
dc.subject | 무기력한 분위기 | - |
dc.subject | Hickey | - |
dc.title | Eugene O'Neill 의 The Iceman Cometh -Plot과 주제를 중심으로-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영학논집(English Studies) | - |
dc.citation.endpage | 117 | - |
dc.citation.pages | 107-117 | - |
dc.citation.startpage | 107 | - |
dc.citation.volume | 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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