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이 주도하는 미래의 기업전략

디지털 정보 기술의 발달은 오늘날 우리 경제와 사회전반에서 많은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디지털 기술의 발달은 기업과 기업, 기업과 소비자 간의 새로운 경제활동을 가능하게 하며 기업의 모습과 경영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따라서 디지털이 주도하는 미래의 기업 경영에 있어서는 과거의 기업들이 경쟁하는 모습과는 다른 새로운 경영전략이 수립되어야 할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변화하는 사회의 모습과 디지털로 인한 기업의 경영방식의 변화에 대하여 살펴보고, 현재 우리 기업들의 디지털 기술 활용의 실태를 진단해 보았다. 그리고 디지털 정보 기술을 경영에 활용하여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외국 기업들의 사례를 통하여 디지털 시대에 우리 기업들에게 요구되는 새로운 경영전략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