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巨視經營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摸索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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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愼侑根
Issue Date
1993
Publisher
서울대학교 노사관계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industrial relations, Vol.04, pp. 1-54
Abstract
巨짧經營(Macro Management)이란 기업을 둘러싼 사회현상과의 상호관련성 속에서 경영현상을 설명하려는 경영학의 새로운 연구분야라 할 수 있다[McFarland, 1986]. 예를 들어 거시경영은 기업과 환경과의 관계, 기업과 정부와의 관계, 기업과 여러 이해관계자(타기업, 노동조합 소비자 지역사회 등)와의 관계와 같은 경영현상과 사회현상과의 상호작용적 관계를 연구하며, 이를 바탕으로 하여 바람직한 기업의 역할과 기능, 그리고 이를 실천할 수 있는 조직차원의 경영시스템과 실행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다. 종래 경영학에서는 주로 미시경영에 대한 연구가 주류를 이루어 왔고, 거시경영에 대한 연구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지 못하였다.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29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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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ears in Collec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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