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동준비시간을 고려한 복수제품의 경제적 생산량 모형 : An EPQ Model for Multi-Product with Setup Times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복수제품이 순환정책에 의하여 하나의 기계에서 생산되며 가동준비비용과 가동준비시간이 동시에 고려되는 경우에 있어서 새로운 주기시간의 개념을 적용하여 경제적 생산량을산정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또한 그 결과로 가동준비시간의 증가는 재고량과 더불어 총 재고관련 비용을 현저히 증가시킴을 제시하였다. In this paper, we developed an EPQ model for multi-product applying cycle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