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의 본질과 요소 및 구조에 대하여

On the Essence , Elements and the Structures of Religion

종교는 역사가 유구하고 영향이 심각한 사회현상으로서 사람들은 어릴 때부터 접촉하게 된다. 그러나 “종교란 무엇인가”란 문제의 본질을 의론할 때 그에 대한 해석은 각자가 다르다. 사람들은 흔히 종교는 도대체 무엇인가를 말하기 어렵다고 인정한다. 종교 문제에 대해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학자도 이것을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로 간주하고 있으며 그들은 고금의 종교를 광범히 이해할수록 종교의 본질에 대한 과학적인 정의는 제출하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종교 다원화; 종교인류학; 종교 심리학; 초자연적 존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