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시장을 창조하는 기법 -국제노동기구의 '프로그램'학습법에 의한-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오상락

Issue Date
1968-06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2 No.2, pp. 183-185
Keywords
183-185
Description
1968-06
Abstract
이 책은「프로그램」學習法에 의해서 쓰여진 經營管理「씨리즈」로 國際勞動機構(I.L.O.)에서 出刊한 두번째 책이다.「마아케팅」工夫를 처음으로 시작하는 사람이나 또는「마아케팅」에 대한 知識올 再整理할려는 사람들에게 簡明한 敎科書로서 도움이 될것이다.

本書의 첫째 特徵은 一般敎科書와는 달리「프로그램」學習法에 의해 쓰여있다는 點이다.「프로그램」學習法에 의해서 쓰여진「마아케팅」敎科書가 우리나라에 紹介된것은 이 책이 처음인데 이「프로그램」學習法이란 心理學的原理를 適用하여 누구라도 쉽게 理解할 수 있도록 한 自習(self-instructional)方法이다.

이「프로그램」學習法에 의한 自習書는책 全體가 깔막한 獨立된 하나 하나의 構文(frame)形式으로 構成되어 있다. 그 構文의 하나 하나는 그것만으로도 하나의 完全한 提供形式하며, 쉽게 理解할 수 있게 되어있다.

이 自習書는 構文의 左餘白에 各構文에 대한 解答이 나와 있으므로 自習者는 먼저 혼 자서 構文을 읽고 난후 자기가 생각한 解答과 比較해 봄으로써 卽刻的인「휘이드·백」이 가능하다. 自習書의 解答과 자기 解答의 比較를 통해서 自習者는 構文의 내용을 確實더욱 하게 記憶할수있게 된다. 讀者는 반드시 解答을 종이로 가리우고 構文 하나 하나를 읽어나가야하며 正答을 確認할 때에만 가려진 部分을 들여다 보아야 한다. 이와같은 自制心이 있어야「프로그램」學習方法의 利用效果를 確實하게 거둘 수 있을 것이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0906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