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경영비율의 합리적 이용방안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지용희

Issue Date
1969-03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3 No.1, pp. 101-108
Keywords
101-108
Description
1969-03
Abstract
經營比率은 財務諸表上의 각 項目간의 關係를 端的으로 나타내며 이러한 比率의 合理的 利用은 실제에 있어서 經營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相互關聯性이 있는 여러 經營比率을 서로 比較하여 分析하는 것은 意味있는 일이며 특히 比率分析은 理解하기 쉽고 計算方法이 簡單하므로 實務者들 사이에서 많이 利用되고 있다. 經營比率은 一般的으로 네가지로 크게 分類될 수 있다. 1) 流動比率과 當座比率 및 自己資本 대 總資本 比率等 資産狀態에 대한 比率 2) 固定資産 回轉率과 外上賣出金 回轉率 및 總資本 回轉率等 資産과 資本에 대한 回轉率. 3) 總資本 利益率과 自己資本 利益率 및 純利益 대 外上賣出額 比率等 損益에 관한 比率. 4) 設備投資效率과 勞動生産性 및 總資本의 投資效率等을 表示해주는 生産性에 관한 比率. 上記와 같은 여러 比率중에서 經營分析의 目的에 따라서 必要한 比率을 選擇하여 利用하면 된다. 同種 産業內의 他 企業의 財務諸表를 分析한 諸 比率과 自己企業의 比率들과를 比較 檢討하므로서 經營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1199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