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소비자행위'와 '소비자행위사례집'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황일청
Issue Date
1971-03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5 No.1, pp. 130-135
Keywords
130-135
Description
1971-03
Abstract
先進諸國에서의 經濟生活水續의 向上과 이에 附隨된 豊富한 商品生産은 消費者들에게 充分히 選擇할 餘地를 마련해 주었다. 이와 더불어 各 商品生産企業體 및 이를 販賣하는 企業體들은 如何히 消費者들의 關心을 自己 商品 또는 自己가 取扱하는 商品에 돌릴 수 있겠느냐에 힘을 集中시키지 않을 수 없게되었다. 이런 環境 속에서 많은 消費者行爲에 關한 冊의 出版을 보았으나 아직도 이 分野에 關한 硏究를 體系的으로 第大成한 冊은 그 數가 적은 것이다.

여기 紹介할 「엔겔」및 其他共著者들에 의한 “消費者行爲” 및 그 姉妹篇인“消費者行爲事例集”은 많치 않은 消費者行爲에 關하여 內容을 體系化시킨 冊의 하나로서 이 分野의 硏究를「마아켓팅」硏究의 基本的一部로서 認識시키는데 크게 이바지한 冊이라 할 수 있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51243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Business School (경영대학/대학원)Institute of Management Research (경영연구소)경영논집경영논집 vol.05 (1971)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