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이한 환경에 있어서 경영의 효율성에 관한 비교경영연구 (I)

Abstract

최근에 經濟發展을 이룩하는데 필요한 여러가지 活動과 努力가운데 生產企業體의 효율적인 經營活動이 本質的인 것의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經營의 중대한 역할에 대하여 世界的인 관심과 인식이 高潮됨에 따라 先進工業國의 管理實踐機能이 매우 相異한 環境 또는 風土로 移轉될 수 있으며,또 여하히 移轉될 수 있느냐 하는 문제는 이 研究에 전념하고 있는 學者뿐만 아니라 經營實踐家에 의하여 그重要性이 더욱 증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