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통구조의 동태적 변화

Abstract

一國의 經濟가 成長發展하려면 生產 流通 및 消費의 各經濟局面의 成長이 均衡的으로 이루어져야만 한다. 그런데 先進國의 경우에도 流通經濟部門은 所謂 經濟의 暗黑大陸 (the economy's dark continent)이니 혹은 原價節減을 위한 마지막 領域(the last frontier for cost economiesy•이라 指稱되듯이 部門이 經濟의 成長發展의 隘路部門으로 指摘되어 持續的 經濟成長을 圖謀하기 위해서는 流通部門의 合理化내지 近代化가 강력히 促求되고 推進되어 왔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