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Industrial Dynamics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곽수일

Issue Date
1974-09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8 No.3, pp. 57-61
Keywords
57-61
Description
1974-09
Abstract
近者에 와서 某硏究所의 主催로 DYNAMO에 관한 강연이 서울에서 있었다. 그 이후에 우리나라에서 電子計算機를 다루는 분들 가운데 DYNAMO에 관한 연구가 활발하여진 것 같다. 그러나 本人이 한가지 놀란 것은 몇몇 사람들 가운데 DYNAMO에 관해서 이야기 하면서도 Industrial Dynamics에 대해서는 모르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마치 해므렛(Hamlet)에 관하여 이야기 하면서도 쉑스피어(Shakespeare)에 대해서는 모른다고 하는 예와 마찬가지가 되는 것이다.

또 이제까지 우리나라의 經營學 교육이 電子計算機를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단계이므로 아직은 어느 대학교에서든지 Industrial Dynamics를 정식으로 강의하지 못하고 있으나 조만간 우리나라 經營學 敎育에 電子計算機가 도입되어야 할 것이며 또한 그러한 與件이 産業社會에서 성숙되고 있다고 본다. 이와 같이 電子計算機가 본격적으로 實際 經營에 사용되고 經營學 敎育에 導入이 되었을 때 敎育部門에서 이제까지 제대로 못하였던 것으로 활발히 가르칠 수 있는 것으로는 Simulation(模擬法)이 그 중 하나일 것이며 이 模擬技法 중에 하나인 Industrial Dynamics도 美國에서와 같이 하나의 독립된 과목으로 강의할 수 있을 것이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1925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