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THE ACCOUNTING SAMPLER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남상오

Issue Date
1975-03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9 No.1, pp. 84-88
Keywords
84-88
Description
1975-03
Abstract
이 책은 회계학문헌 중에서도 특이한 부류의 책에 속한다. 딱딱하다고만 생각되는 회계확계통의 서적 가운데에서도 이 책은 시, 어록, 연설문, 신문기사, 학술지의 논문등 각양각색의 글을 의도적으로 7가지 주제하에 편집한 것으로, 공통점이 있다면 회계 또는 회계학에 관련된 글이라는 점이라고 하겠다. 1967년에 처음 출간되어 1972년에 대폭적으로 개정증보된 이 책은 102개 제목의 글을 1개의 단행본으로 엮었는데 일반적으로 논문모음집의 타이틀인 「Readings in.... 」 하는 책과는 달리 심오한 내용을 담은 석학의 논문뿐만 아니라 부담없이 읽을수 있는 Pobert Frost의 詩,Wall Street Journal, New York Times, The Economist 등의 기사나 단편적인 글도 있다. 원래 저자들은 이 책을 초급회계(Elementary Accounting)를 배우는 과정에 있는 학생들에게 부교재로서 사용하도록 편집하였다고 서문에서 밝히고 있다. 왜냐하면 경영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초급회계만을 공부하고 중급 또는 고급회계를 더 이상 선택하지 않으므로서 오늘날 제기되고 논의되고 있는 회계학의 제문제를 모르고 지나칠 것이기 때문에 이 책이 학생들에게 회계학 또는 회계에 얽혀있는 복잡한 문제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본 것이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2308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