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제국적」 제국와 「제국주의적」제국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여정동
Issue Date
1975-12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9 No.4, pp. 27-41
Keywords
27-41
Description
1975-12
Abstract
戰後에 美國萬能의 神話, 소련 陰謨의 神話가 만연하여 지난날 우리는 儀式的 反共主義의 催跟術에 걸리고 있었음을 否認할 수 없다.

그런데 오늘날에는 共塵主義도 資本主義도 사상으로서의 의미를 상실하고 모든 나라는 내셔너리즘의 강열성이 前面에 나타나고 있다. 美國의 닉슨•독트린도 소련의 修正主義도 내셔너리즘의 강열성을 示顯한 것이라고도 할 수 있다. 萬能이든 陰譯이든 美國과 소련의 神話時代가 展開되었다는 것을 美國과 소련의 全地球的 役割擔當時代의 展開를 의미하는 것이다. 내셔너리즘이 전면에 顯在化되고 있는 오늘날에도 美國과 소련의 全地球的인 投割과 介入의 엄연한 狀況을 否定할 수는 없을 것이다. 軍事面과 經濟面에서 특히 그러함을 볼 수 있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52319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Business School (경영대학/대학원)Institute of Management Research (경영연구소)경영논집경영논집 vol.09 (1975)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