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sentials of Investing

Abstract

이 冊은 비교적 최근에 정리된 投資論에 관한 敎科書로서 投資論을 처음 受講하는사람들을 對象으로 著述된 것이다. 著書들은 칼리포니아大學校 經營大學(로스안젤레스 所在) 敎

授이다. 著者들이 느낀 것처럼 投資論에 대하여 一般學生들에게 가르칠 基礎的인 敎科書는 사실 드문 寶情이었다. 1960年代 中半以後에 와서 投資論에 관한 敎科書가 나오기 시작했지만, 投資論에 대한 各種論文과 事例硏究 등이 投資論의 各分野에 좋은 業績을 쌓아놓고 있는데 비하여, 이를 橫的으로 整理하고, 投資經驗이 없는 學生들과 같은 一般人에게 알맞게 편찬된 敎科書는 드문 형편이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