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우리나라 공인회계사의 보수체계에 관한 연구 -국가간 비교를 중심으로-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윤계섭; 곽수근; 이창우

Issue Date
1996-06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30 No.1/2, pp. 45-66
Keywords
45-66
Description
1996-06
Abstract
현대의 경제생활에 중요한 회계정보에 신뢰성을 부여함으로써 회계정보가 생명력을 갖게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공인회계사의 영향은 우리나라에서도 자본시장의 활성화와 개방으로 인해 그 중요성을 더해가고 있다. 또 공인회계사의 역할에 관한 사회적인 관심은 날로 증가하는 추세에 있고, 공인회계사에 바라는 사회의 기대 또한 점점 커지고 있다. 그러나 사회가 요구하고 있는 공인회계사의 감사보수 결정방식 및 보수수준과 관련하여 많은 문제점이 제기되고 있으며 낮은 감사보수는 유능한 인재의 공인회계사업계 이탈을 유발하고 있다. 또 공인회계사가 할 수 있으며 공인회계사가 하는 것이 사회전체적으로 바람직한 많은 업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는 이루어지지 않거나 공인회계사가 아닌 비전문가에 의하여 이루어지는 경우가 있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2603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Business School (경영대학/대학원)Institute of Management Research (경영연구소)경영논집경영논집 vol.30 (1996)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