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圖書 流通構造

Abstract

흔히 一國의 圖書發行種數와 그 出版部數는 그 나라의 文化水準을 판가름하는 尺度가 된다고 일컬어 진다. 아울러 全般的인 圖書統通構造의 實態把握은 그 나라의 文化的生活水準의 將來趨勢를 豫測하는 基礎資料가 된다고도 傳해진다. 이렇게 볼 때 우리나라의 경우는 과연 어떨지, 몇가지 統計資料를 動貝시킨 바탕위에서 그 實相을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