意思決定 을 위한 諸原價 의 槪念

Abstract

우리가 日常生活을 영위해 나아가는데 있어서도 그러하지만 企業과 같은 組織이 하나의 寶體로서 그의 生命을 維持하고 發展해 나아가는 過程에서 꾸준히 새로운 環境에 도전을 받고 이때 마다 새로이 解決해야 할 問題點에 봉착하게 되는 것이 보통이다. 이와 같은 새로운 環境 또는 問題에 봉착하게 되면 어떤 형식으로든지 이를 解決하지 않고서는 個人이나 組織은 維持發展할 수가 없다. 이 경우에 우리가 추구하는 점은 最善의 問題解決方案을 講究하는 것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