事業計劃 과 經濟性分析

Abstract

現代企業에서는 여러가지의 公式的인 計劃을 수립하고 있으며 이 계획을 어떻게 효율적인 方法으로 집행하고 그 통제기능을 강화시킬 것인가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 이러한 計劃의 근본적인 목적은 간단하다. 企業이 동원할 수 있는 자원의 經濟的인 效果를 최대한도로 하기 爲한 노력인 것이다. 特히 資本의 未來效率性은 기업의 수익성과 성장성은 勿論, 기업의 生死와 직결되는 문제인 것이다. 그러므로 資本의 使用에 관한 계획과 평가처럼 기업에서 重要視하여야 하는 것도 없을 것이다. 資本의 사용중에서도 重心되는 것이 새로운 事業을 발견하여 이에 대한 투자를 결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特이 短期에 그 効果가 끝나는 투자보다 비교적 장기적인 投資對象에 있어서는 投資決定의 중요성이 더욱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