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農協連鎖店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오상락

Issue Date
1977-12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1 No.4, pp. 1-8
Abstract
農村에서 消費되는 生活物資는 그 品目이 多樣하고 個別 購入單位도 매우 영세한 실정이다. 또한 대부분의 製造工場이 원격지에 떨어져 있기 때문에 工場에서 農村에 이르는 流通段階는 여러 상인을 거치게 되고 流通過程도 복잡하기 마련이다. 따라서 一般的으로 農家는 항상 不當하게 비싼 價格으로 生活物資를 購入하지 않을 수 없었으며 大部分의 農民들은 商品에 대한 充分한 知識이 없기 때문에 品質面에서도 市中商人들의 商術에 利用당하는 事例가 적지 않았다. 또한 農村에서 生活物資을 購入할 때 는 5日마다 開設되는 장날을 利用하는 경우가 많아 農家에서 必要한 物品을 購入하려면 장날을 기다려야 하고 또한 장거리를 걸어야 하는 불편이 있어 時間과 金錢上의 낭비가 많았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3049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