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화학공업주식회사

Abstract

大東化學工業株式會社는 1953년 5월에 朴東振氏에 의하여 梁料化學製品會社로 창설되었다. 朴社長의 꾸준한 努力과 여러 가지 좋은 경제적인 여건으로 이 회사는 점점 번창되어 왔다. 이 會社의 主製品은 梁料이었으나,販賣量이 늘고 施設이 확장됨에 따라 그 이외에도 섬유, 농약, 「페인트」및 화장품을 生産 판매하게 되었다. 제품의 질이 좋아서 전국적으로 販賣網을 확장하였으며, 최근에는 輸出까지도 하여 名聲은 더욱 높아졌다. 그러나 競爭會社들의 계속적인 도전으로 보다 본격적인 「마아케팅」方法과 주문에 신속히 應하기 위한 여러가지 方法의 改善에 더욱 신경을 쓰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다. 이에 廳하기 위하여 1975년초에 大幅的인 組織改編을 단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