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現代企業 의 戰略的 綜合計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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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심병구; 이태규

Issue Date
1978-03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2 No.1, pp. 32-48
Abstract
現在 企業에서는 短期的 豫算制度와 各 部暑別 計劃l活動만은 비교적 活發하게 制度的으로 利用되고 있으나 어느 것도 全社的 水準에서 企業의 將來 方向 내지는 運命을 적극적으로 개척하기에는 미흡하다. 豫算으로서 최종적으로 표현되는 短期計劃은 販賣豫算을 出發點으로 하는데 비록 目標(target)라고 일컬어지고 있으나 實際로는 豫測의 범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實際은 그 범위 내에셔 計劃된 利益등의 目標를 達成하도록 각 部暑의 業務活動을 管理, 統制할 目的으로 活用되는 만큼 企業의 長期的인 戰略이 開發될 수 있는 制度는 못된다. 또한 部暑別 計劃中 長期計劃에 속하는 프로젝트 計劃은 部暑 또는 事業部의 個別戰略의 所産이긴 하지만, 어떠한 事業分野가 有望하며 또 어떠한 機會가 있는가를 고려하는 全社的 戰略과 연결되지 못 할 뿐만 아니라, 個別戰略의 結合效果도 파악되지 못하고 있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3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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