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마아케팅 리서치事例」 韓國連鎖店 株式會社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임종원

Issue Date
1980-03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4 No.1, pp. 15-27
Abstract
生에는누구나 人生苦가 있듯이 時代에도 時代苦가 있다. 舊韓末에 태어나서 亡國의 過程과 日帝下에서 生存에 몸부림치며 人生의 노른자 위 같은 젊음을 보냈다. 解放後 自由와 混亂 6.25동란의 엄청난 죽음의 悲劇 그리고 또 戰後의 폐허.위에서 不正腐敗와 派商싸움 4.19 以後부터 오늘까지 연쇄적인 비극의 흐름에 저항하려는 한줌의 진흙과 같은 人間이 있다.

오늘은 남들이 떠나버린 황무지에서 밭을 일고 있다. 과거에는 거리에 내버려진 휴지를 줍기도 했다고 한다. 새로운 歷史는 새로운 世代의 敎育에서부터 始作한다는 신념에서 이곳 저곳에 배움의 터를 마련하기도 했다. 우리의 비극은 資源이 不足해서가 아니라 새로운 未來를 創造하려는 社會의 意志가 缺如되어 있다고도 생각하였다. 商人에 대한 사회의 이미지가 나쁜 때에도 良質의 物品을 값싸게 가난한 서민들에게 供給할 수 있는 商人들의 역할이 서민生活의 安定에 도움이 된다고 믿고 있었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3225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