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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판매점 판매촉진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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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한희영
Issue Date
1981-06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5 No.2, pp. 30-40
Abstract
對販賣店販促(dealer sales promotion)이란 메이커가 販賣店에 대해서 販賣店의 購買를 환기 시키며 刺戟하기 위한 코뮤니케이션의 一樣態라 할 수 있다. 이때 販賣店의 購買(需要)를 喚起 刺戟시킨다는 目的에는 「販賣抵抗(sales resistance)의 除去」라는 副次的인 목적도 포함하고 있는 것은 물론이며, 보다 넓은 관점에서는 自社의 販賣戰略을 침투시켜서 販賣店으로 하여금 적극적으로 協力케 함과 동시에, 販賣店의 經營 基盤을 강화시켜서 需要의 환기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함에 그 궁극적인 목적이 있다고 할 수 있다.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533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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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Business School (경영대학/대학원)Institute of Management Research (경영연구소)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경영사례연구)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5 (1981) (경영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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