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結果爲主 의 經營 ; 經營管理事例硏究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郭秀一

Issue Date
1982-03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6 No.1, pp. 1-8
Abstract
世代化學은 페인트와 製紙產業用 化工藥品을 生產販賣하는 會社이다. 世代化學은 날로 치열해지고 있는 競爭에 직면하여 왔으나 집중적인 판매활동을 통하여 競爭에 성공적으로 對處하고 계속적인 成長을 이룩하였다. 그러나 판매 목표는 그럭저럭 달성하여 왔지만 利益은 좀처럼 늘지 않았다. 原資材 在庫 調節에 문제가 있을 때 부터 利益擴大는 더욱 힘들게 되었다.

世代化學은 市場을 크게 둘로 나누고 그 市場을 위해 會社内部에 2個의 獨立事業部(A, B)를 두는 組織으로 전환하였다. 各事業部는 别個의 生產施設을 운영하고 있으며, 各各에 本部長을 選任하였다. 生產施設은 비록 같은 工場(plant) 内에 있지만 別個로 운영(各事業部가 맡은 製品만을 생산함)되어 왔다. 대부분의 機械는 어느 製品이라도 製造할 수는 있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3382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