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製造工場 의 生産計劃 作成 ; 生産管理事例硏究

本 事例研究는 우리나라의 多品種少量注文生產시스템들이 겪고 있는 生產日程計劃의 어려움을 線型計劃法 (linear programming; LP)의 特殊형태인 輸送模型(transportation model)으로 解決하려고 試圖한 것이다.

타이어 製造企業을 對象으로 하여 9개월에 걸쳐 研究한 結果 Model의 設定과 그에 필요한 假定에서 몇가지 問題點이 지적되어 實際適用을 할 수 없게 되었으므로 本 事例研究에서는 明確한 方向提示를 하기 보다는 그간의 研究가 어떠한 방법으로 輸送模型을 만들었으며 어떠한 問題點때문에 實際適用이 어려웠던가를 說明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