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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eing社 와 X百貨店 의 賣價戰略的 事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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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韓羲泳

Issue Date
1982-06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6 No.2, pp. 1-5
Abstract
1955년에 있어서 Boeing Airplane사는 새로 개발된 707 Jet기의 판매를 결정해야 하는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그런데 그 회사를 둘러싼 기업환경이라는 것이 보통의 경쟁환경이 아니었다. 그것은 Boeing사와의 경쟁회사는 Douglas라는 이름의 단일사 뿐이었기 때문이다. 더구나 새로 개발된 Jet기에 대한 예상고객의 수요는 소수며, 영업부의 통제에서 벗어난 정책 및 재무상의 고려가 매우 중요하였다. 또 그때까지만해도 대부분의 항공사들, 이를테면 United Air Lines는 다년간에 걸쳐 Douglas의 프로펠라기만을 구입하는 경향이 컸었다. 때문에 새로 707 Jet기가 출현해도 당분간은 Douglas의 DC-8기를 계속 구입할 것처럼 보였다. 이러한 기업환경이나 기업사정에도 불구하고 어쨌든 경제적 고려에 따라 조속히 707 Jet의 최상한 매매가 결정되어야 유용하다는 결론이 내려졌었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33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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