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RP

인터넷시대의 문화와 예술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곽수일
Issue Date
2001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정보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informa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 vol.11 pp.17-30
Abstract
오늘날의 시대는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해 세계가 하나의 지붕아래에서 생활하는 모습으로 바뀌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 시대는 문화의 시대라고도 하며, 국가의 문화적 부가가치가 국가 경쟁력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문화산업은 인터넷시대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세계 각국이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분야이다. 이런 의미에서 인터넷 시대는 “새로운 문화의 시대”이고 우리에게 신천지를 제공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인터넷 시대를 맞이하여 문화산업의 특성과 문화와 경제발전과의 관계를 살펴보고 문화의 시대인 인터넷 시대에 우리의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문화의 강국으로 세계 속에 주목받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들을 제시하고자 한다.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53589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Business School (경영대학/대학원)Institute of Information and Operation Management (경영정보연구소)Journal of informa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 (경영정보논총)Journal of informa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 vol.11 (2001) (경영정보논총)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