企業環境論硏究 序說

Abstract

企業이란 하나의 社會的 機關 내지 制度로서 형성되어 社會經濟的 機能을 수행하는 協同的 生産實體인데, 이러한 企業이 장기적으로 存續•成長하려면 이는 마땅히 기업을 둘러싸서 이와 相互作用을 하는 企業(經營)環境과의 사이에 戰略的 適應이 이루어지도록 經營•管理되지 않으면 안된다. 그런데 이와 같은 企業適應에 기업이 創造的으로 適應되도록 하려면 마땅히 適應에 대한 올바른 理解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