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國 에 있어서 會計原則 의 生成 과 發展

Abstract

우리나라에서 「企業會計源則」을 처음으로 成文化하여 발표한 것이 1958年의 일이니 會計가 하나의 社會的 制度로서 일반에게 널리 보급되기 시작한 지 4반세기가 되었다. 물론 그 이전에도 우리 民族 고유의 簿記法인 「四介松都冶簿法」이 高麗時代부터 商人들간에 傳來되어 實用化된 바 있었다고 하나 이것은 특정의 産業文野의 필요에 따라 부분적으로 수행되었을 뿐 모든 産業에 보편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 정도로 社會的 承認을 받아 일반적으로 수용되었던 것은 아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