經營學 의 計量的 接近方法論 에 관한 硏究 -待期行列理論 과 統計的 意思決定論 을 中心 으로

Abstract

現代經營學에 있어서 經營科學(management science) 또는 Operations Research 등의 名稱으로 통하는 計劃的 接近方法論은, 오늘날 經營學分野의 모든 硏究에 있어서 가장 대표적인 接近方法이라고 할 수 있다. 經營科學에 대한 定義는 여러가지로 내려지고 있으나, 經營學에 있어서의 그 본질적인 性格은 마치 經濟學에 있어서 數理經濟學이나 會計經濟學이란 分野가 갖는 性格과 비슷한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