沿岸海送運賃制度改編方案 (II)

Abstract

政府告示運賃制度에 의해 運賃水準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原價分析을 행한 다음 거기에 適正利潤을 加算하게 된다. 지금까지의 原價分析方法은 基準般舶에 의한 標準原價法, 原價分析에 의한 實際原價法에 의해 이루어졌다. 먼저 이러한 각각의 방법에 대하여 内容을 검토하고 장단점을 설명한 후, 本 硏究에서 사용한 實際原價 統計處理法의 理論的 根據를 밝히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