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e-Business 경쟁 전략 사례연구: 일본의 라쿠텐(樂天) 인터넷 쇼핑몰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이동기; 조영곤

Issue Date
2000-03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34 No.1, pp. 43-51
Abstract
라쿠텐은 일본에서 가장 성공하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 "라쿠텐 시장(樂天市場, http://www.rakuten.co.jp)"을 운영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며 1997년 2월에 미키타니를 중심으로 설립되었다. 인터넷 쇼핑몰이란 인터넷 상에 구축된 가상적인 쇼핑몰에 복수 기업이 점포를 출점하고 있는 형태를 말하며 현실의 상가처럼 인터넷 쇼핑몰에도 여러 종류의 가게가 모여있다. 한 기업이 자사의 사이트를 만들고 그 기업이 준비한 상품을 그 곳에 올려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 인터넷 쇼핑몰에는 대기업부터 소매나 음식점까지 여러 형태의 법인이나 개인이 거기에 상품을 올려 판매하는 곳이다. 현실의 상가와 같이 인터넷 쇼핑몰도 점포의 집객효과 향상이나 소비자의 인지도 향상을 목적으로 해서 구축되는 것이다. 인터넷 쇼핑몰은 이용자에게는 집안에서 전세계에 분산되어 있는 점포에서 물건을 살 수 있게 해주며 기업에게는 작은 창업 자금으로 지리적인 장벽을 넘어서 전세계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거래를 할 수 있게 해준다. 더구나 중간상을 건너 뛰어 직접 소비자와 직접 거래를 할 수 있는 것이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4399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